경상남도 박종훈 교육감 의령군민신문 창간축하
상태바
경상남도 박종훈 교육감 의령군민신문 창간축하
  • 의령군민신문
  • 승인 2019.08.09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 박종훈 교육감 의령군민신문 창간축하 인사

의령군민신문창간 축사

지역공동체를 연결하는 소통의 창

 

 

구국의 의병활동과 항일 독립운동의 발자취를 간직하고 있는 충절의 고장 의령에, 지역사회의 소통과 공감의 창구가 될 의령군민신문이 창간하는 것을 경남교육가족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뉴미디어시대를 맞아 각종 정보가 넘쳐나지만 정작 나에게 필요하고,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좋은 정보를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특히 가장 빨리 알아야할 지역공동체 소식을 늦게 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단번에 해결해 줄 수 있는 소통 창구가 지역신문과 향토일간지라 생각합니다.

의령은 지리적으로 경남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경남교육에서 차지하는 비중 또한 적지 않습니다. 학생심신수련교육기관인 경상남도교육청학생교육원 위치하고 있으며, 우리교육청이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미래교육테마파크가 들어설 곳도 의령입니다. 미래교육테마파크는 미래교육환경과 콘텐츠를 갖추고 학생, 교원, 도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최신의 미래교육허브기관이 될 것입니다.

미래교육은 학교가 담장을 넘어 마을로 나아가고, 지역사회는 학교를 품어 주는 모습이 될 것입니다. 우리아이들에게 지역사회는 살아 있는 배움터이자 배운 바를 돌려 드려야할 생활터전입니다. 의령군민신문이 뉴미디어시대를 선도하는 지역여론의 소통창구가 되어 학교와 지역사회가 협력하는 소식을 전하여 주시고, 우리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는 모습을 자주 보도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최근 우리사회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런 때일수록 지역 공동체가 폭넓게 소통하고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며, 교육과 언론이 맡은 바 역할을 다하여 사회의 미래희망을 키워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의령군민신문지역민들의 작은 목소리도 경청해 주시고, 정론직필의 자세를 견지하여 지역민으로부터 큰 사랑을 받게 되길 소망합니다.

다시 한 번 의령군민신문의 창간을 축하드리며, 진정한 지역민의 대변지로서 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는 지역 언론매체로 성장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8

경상남도교육감 박 종 훈

경상남도 박종훈 교육감
경상남도 박종훈 교육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